본문 바로가기

PROGRAM/BLOG

애드센스 광고 종류&광고 간단히 넣는 방법!

반응형



구글애드센스는 유투브나 티스토리 블로그 내에 광고를 게재하고 광고 클릭수나 조회수에 따라 수익이 창출됩니다.

저 역시 여행다녀오고 밥먹으러 다니는 일상들 기록이나 해볼까 싶어서 블로그를 시작하였고

아직은 시작한지 얼마 안됐기도 하고 글도 몇개 없어서 커피값 정도밖에 수익이 나지 않습니다.

애드센스라는 것을 전혀 모를때 블로그를 시작해서 광고를 달기까지

주위에는 아무도 사용하는 사람도 없고 광고는 어떻게 다는것인지 궁금한 점이 많았거든요 ㅠ


이번글에서 광고 종류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하고

글 내에 광고를 넣는법, 서식을 지정하는 방법까지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블로그에서 구글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난 후라면

글마다 광고를 집어넣어야 뜨게됩니다.


가장 첫번째로 해야할 일은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광고단위' 를 만드는 것입니다.



광고 - 광고 단위 - 새 광고 단위

를 선택하시면 만드실 수 있습니다.



광고 종류는 크게 네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주로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와 인피드 광고를 이용하고 있어요

제가 글 내에서 직접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게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커요ㅠ

글 중간중간에 광고가 자기마음대로 게시가 된다면 물론 수익은 그만큼 많이 창출할 수 있겠지만

열심히 여행다녀온걸 기록해놓은 글에 광고가 도배되는게 싫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주로 시작과 끝부분이나 중간에 주제가 전환될때만 광고를 넣고있어요


광고 종류에 대한 설명을 간단하게 드리자면


1.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일반적인 대부분의 광고를 지원합니다.

광고의 너비와 높이는 직접 지정하실 수도 있고, 맞춤형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위와 같이 크기 그대로 사용하고있고, 주로 얇고 길다란 광고들이 많이 게재됩니다.

인피드 광고와는 다르게 코드를 넣어서 게시글을 올리는 즉시 광고가 게시됩니다.


2. 인피드 광고

인피드 광고는 모바일에 최적화 되어있고 위의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보다는 사이즈도 크고

광고내용도 게시글과 관련된 내용이 많이 게시됩니다.


인피드 광고는 텍스트광고와는 다르게 게시글에 코드를 삽입해도

게시글 미리보기를 했을땐 광고가 뜨지않고 어느정도 페이지 조회수가 올라간 후에 게시가 됩니다.

그래서 저는 주로 텍스트광고를 넣고 글 제일 마지막에 인피드 광고를 넣습니다.


3.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제가 자주 사용하지 않는 광고 코드입니다.

광고가 비정형화 되어있고, 1번 2번 광고 종류처럼 제가 마음대로 조절할 수 없는점이 큰 이유입니다.

수익창출면에 있어서는 글읽는 분들에 맞추어 광고가 게재될 확률이 클 것이라곤 생각합니다.



그리고 '일치하는 콘텐츠' 라는 광고 코드는 제가 아직 한번도 사용해보지 않았습니다.

오른쪽에 파란색 '네이티브' 박스는 글 내에 첨부되면 자연스럽게 글과 광고가 어우러 질 수 있게끔

게시가 된다.... 이런건데 솔직히 전 잘 모르겠습니다;

다 같은 광고고 뭐,,,,,


광고단위를 이참에 같이 한번 만들어보겠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종류를 선택하겠습니다.

저도 어떤 모양의 광고가 뜨는지 궁금하기때문에 글 제일 마지막에 코드를 삽입하도록 하겠습니다.



광고 단위 이름을 설정합니다.

광고가 많은 분들은 깨끗하게 종류별로 정리를 해놓으셨던데

저는 제가 알아보기 쉬운 방법으로 이름 그대로 설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광고 스타일이나 옵션, 크기 등을 원하시는대로 설정할 수 있으며

저는 다른것은 변경하지않고 크기는 맞춤형으로 설정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저장 및 코드 생성!!



그럼 이제 아래쪽에 광고 코드가 생성됩니다.

광고종류에 관계없이 위와같은 방법으로 코드를 생성하고

생성된 코드를 복사하여 게시글 HTML 형식 내에 원하는 위치에 붙여넣기 해주시면 게시됩니다.



완료를 누르면 새 광고단위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이 광고를 더 간!단!히 넣기 위해서 서식을 지정해주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코드를 복사합니다.



광고단위 생성이 완료되었습니다.

광고가 게시되기 시작하면 활성상태로 바뀌게 됩니다.



그리고 광고를 좀더 편하게 넣기 위한 서식을 만들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페이지로 접속하여

콘텐츠 - 서식 관리



그리고 서식 관리란의 우측 상단에 보시면

서식 쓰기!!

새로운 서식을 만들어주도록 합니다.


저는 제목을 역시나 가장 알아보기쉽게

'일치하는 콘텐츠' 로 지정해주었고

오른쪽에 HTML을 클릭한 후 아까 복사해놓았던 광고코드를 그대로 붙여넣기 하신 후 생성을 해주면 됩니다.



제가 지금 블로그에 글을 쓰고있는 화면을 그대로 편집한 것입니다.

화면 오른쪽 부분

CCL, 플러그인, 작성중인글 / 서식

에서 서식을 클릭하면 아까 생성해놓은 광고코드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 서식을 이용해 글 사이사이 광고를 띄우기 원하는 위치에서 클릭을 해주시면 광고가 게시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글 ♥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