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냠냠,, 먹부림

나의 제주도 최애 맛집 ☞피어22☜ (#딱새우찜 #한림)

반응형

 

피어22

◎ 브레이크타임 15:30 - 17:00

◎ 점심주문마감 15:00 / 저녁주문마감 19:30

 

여기가 맞나? 싶은 곳에 식당이있다

나의 제주도 최애맛집

17년도부터 꾸준히 제주도올때마다 먹는중

원래 남포동 쪽에도 하나있었는데 ㅠ 거긴 망해서 없어져버렸다...

주기적으로 가서 먹었는데... 더 열심히 사먹었어야했나 OTL

가게가 넓지는 않다.

테이블 대충 여섯개정도?

네이버에서 예약도 가능하길래

예약하고갔더니 테이블 미리 세팅해주셨다

왼쪽부터

딱새우 파먹는 숟가락겸 포크 / 딱새우 패는 망치 / 일회용 앞치마

 

테이블 우측서랍열면 일회용장갑이랑 물티슈 등등 들어있다

앞치마 제법 귀엽다구 ㅎㅎㅎ

가격대는 좀 있는편이라 이것저것시키면 인당 4만원넘게 나온다 ㅎㅎ

이번에도 넷이서 18만원인가 긁은듯

여태 이것저것 추가해서 먹어봤는데

나의 개인적 의견은

뭘 추가하고싶다면 랍스터 테일 추천,,, 홀은 비싸니까 ㅎ

 

문어는 사이드메뉴 (뽈뽀요리)가 더 맛있음

태왁에 문어 추가했더니 나중에 차갑게 식어서 좀 섭섭했던 기억(?)이 있음

몽키숄더 하이볼 여기서 첨먹어봤는데 맛있더라

벽에 싸인도 많이붙어잉네,,

김혜자요...?

피어22의 메인메뉴인 '태왁' 이란

해녀들이 물질할 때 쓰는 도구 이름이다

가게 벽에 붙어있는 태왁

엄마가 오기전에 대충은 검색을 해봣는지...

"해녀들이 캐온거래서 가게에 일하는사람들이 해녀일줄 알았는데 남자들밖에 없네??"

라고했다 ㅋㅋㅋㅋㅋ

태왁(딱새우찜) 4인분

딱새우 제모좀 했으면 좋겠다

수염이 너무 못생겨서 자세히보면 식욕이 떨어진다

그래서 흐린눈하고 와구와구 먹어야함

멀리서 보아야 예쁘다.. 너도 그렇다..

직원분께서 테이블에 와르르 붓고 먹는방법 설명해주고 가신다

딱새우 머리뜯어서 뇸 하고

몸통 망치로 깡 때려서 쪼개어먹기.

 

근데 장갑껴도 딱새우에 무조건 찔려서 비닐장갑 빵꾸 다 남

손에 냄새도 하루는 남아있어서 ^_T ,, 그거시 유일한 단점

얘는 뽈뽀요리! 뒤쪽에 빵도 있음

감바스st로 나오는데 뜨거움이 오래가서좋다!! (매우뜨거움주의)

찜은 금방식어버려서 중간부터는 찹찹하게 까먹는데 ㅎㅎ 따뜻한거 하나있으니까 중간중간 먹어주면 기분좋음

문어두 개 쫜득하게 맛있음 ㅠ

하아,, 사진보니까 또 군침이 싹 돈다

 

여튼 딱새우 해산물 러버라면 한번쯤 꼭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내 제주 최애맛집 피어22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