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장,,

명란,아보카도 구매기:D (아보카도 불매)

반응형




명란젓과 아보카드는 롯데마트에서 구매함

몇 달 전만해도 아보카도 하나에 3500원씩 했던거 같은데

지금은 멕시코한 아보카도 하나에 1200원...... 얼마나 대량재배를 하고있는것인가....

소비를 자제해야 한다고 논란이 많은 과일 중 하나이다

몇 년 전만해도 화장품에 들어가는 성분인줄 알았는데 (아보카도오일) ㅎㅎ;


<아보카도 소비를 줄여야 하는 이유>

녹색 황금이라 불리는 아보카도, 요즘들어 논란이 많은 과일이다.

아보카도는 주로 멕시코에서 재배되고 생산과 유통과정에 마약조직이 개입되어 있다.

무엇보다 아보카도를 재배하는데에는 다른 과일에 비해 굉장히 많은 양의 물이 소비된다.

주 생산지인 멕시코 미초아칸 지역은 원래도 식수를 구하기 힘든 환경이기 때문에 더 문제가 큼.....

멕시코와 칠레 쪽은 가뭄이 심각한데 아보카도 재배에 지하수를 다 끌어다 쓰기때문에

빈곤층들은 물을 마시지 못해서 죽는다는것이다....

수익성이 좋은 아보카도 때문에 숲을 다 밀어버리고 땅을 모두 아보카도 재배지로 바꾸는 탓에

공기정화나 물 저장 등의 역할을 해줄 나무들도 다 없어져버리고있다 ㅠ

4천원에 팔던 아보카도가 1천원대에 판매되고 있는 이유도

그만큼 아보카도 재배지로 바뀐 땅이 넓어졌다는 뜻일것이다.


이렇게 문제가 많은탓에 요즘은 아보카도를 불매하는 사람들도 꽤 많아졌다

영양가 높은 음식이라고 샐러드나 샌드위치 등 음식점 여기저기에 포함되어 판매된지 얼마나 됐다고,,,,

마약 카르텔,,, 실상을 알게 된 이상 사먹는게 좀 불편해졌다.


그래도 롯데마트 간김에 두개만 사옴... 죄송함니다

이것만 먹고 그만사먹을게요.... 아보카도 불매불매!



<아보카도 고르는 방법>

오늘 당장 먹고싶다면 빨갛게 익은것을

며칠 보관해둘 예정이라면 초록색 아보카도를 고르는게 좋다.


아보카도 오래 보관하는 방법 : 신문지에 싸서 냉장보관

아보카도 빨리 익히는 방법 : 사과와 같이 비닐에 담아 상온보관



롯데마트에서 판매중인

'청주로 빚어낸 명장명란'

네이버블로그에서 어떤분이 시중에 판매되는 명란중에서 저게 제일 괜찮았다고

적어놓은 글을 얼마전에 읽어서 ㅎㅎ 저걸 사러갔었다!


왼쪽은 3200원 오른쪽은 4800원

간혹 명란을 종류별로 가지가지 판매하는 곳이 있길래

두개 다른종류인가? 싶어서 유심히 봤는데 똑같다보였다

아무래도 명란을 꺼냈을때 상품가치가 있으면 오른쪽 처럼 담고

조금 부숴진 모양으로 나오거나 사이즈가 너무작다면 왼쪽처럼 으깨서 파는것이 아닐까? 하는게 내 추측


그렇다고 오른쪽 명란도 큰건아니다 ㅎㅎ

굉장히 쪼꼼쓰...



얘는 빨갛게 양념되어있는 명란젓이다

인터넷에서 좀 많이 짜다는 후기를 읽었음

난 양념안된 젓갈을 사러온거라 패스,,,

다른 상품인데 110g에 5680원인가? 하는것도 있었다.



그리고 얘네는 아직 안익었기 때문에

하나는 냉장고에 넣고 하나는 상온에 보관을 해줄 예정!



왼쪽은 크기가 큼지막한 명란쓰,,,

마트에 자주 들리진 않으니까

이왕간김에 여러개 사왔다 ^^

롯데마트 반찬파는 쪽에 젓갈도 파는데 거기가니까 놓여있길래 가져왔다



왼쪽에 큰명란은 빼고 오른쪽 청주 어쩌고 명란만 그릇에 담았다

시중에 판매되는 명란젓에 비해 짠맛은 확실히 덜한편이다.

밥에 얹어먹기 딱 좋다

난 조금더 달짝찌근하게 먹기위해 참기름이랑 깨소금 넣어서 비벼먹을것임

진짜 자기전에 갑자기 명란아보카도덮밥이 너무 먹고싶어서 새벽두시에 우울해져서

명란젓 사온것이다 ㅎ휴ㅠ 명란 JMT

왜 한국에서 명태가 다 사라졌는지 마음이 아프다 ^-T

명란젓 우리나라 음식인데 러시아산 명태 쓰는거 어이없을무


조상들이 제사를 하도 많이 지내서 그런거아닐까?

명절에 제사지내기싫어서 이런생각하는거아님ㅎ

명태 말려쓰고 건조시켜쓰고 얼려먹고 무슨 종류별로

황태 생태 코다리 북어 동태

작작 묵었어야하는데 ㅠ 주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