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IP/해외

상하이 여행 - 대한민국임시정부(가는법,가격) & 신천지(해빗버거 냠냠)

반응형




상하이 대한민국임시정부

- 운영시간 09:00-17:00

- 입장료 20위안

- 내부사진 촬영불가


지하철 '신천지' 역에 내려서 1-2분 정도만 정도걸으면 나온다

지하철 6번 출구로 나와서 왼쪽길로 걸어나옴



이 오른쪽편에 티켓발권할 수 있는 매표소가 따로있음

에어컨도 틀어져있고 상당히 쾌적함




내부에 앉아서 쉬는사람도 몇 있음

에에컨도 빵빵하고 쾌적해서 : 0

한국어로 친절하게 매 표 처 라고 적혀있음



 여긴 한국인이라면 상하이 방문시 꼭 가봐야한다고 생각한다

내부가 예쁘게 꾸며져있고 이런건 당연아니지만

상하이에 대한민국임시정부 유적이 계속 보존되기 위해서는 우리가 많이 방문하고

또 지불한 입장료 수익으로 꾸준히 관리가 되지않을까 하는 마음 ㅠ

관리해주시는 직원분들 월급도 드려야하고 ㅠㅏㅠ 뭐 그런거지

생각보다 외국인 방문객도 몇몇 있어서 좀 신기했음

내부에 사진찍나 안찍나 감시하려고 서있는 듯한 직원분들도

한국어로 안뇽하쉐욜~~!! 함ㅋㅋㅋㅋㅋㅋ



나라가 얼마나 힘이없었으면

도심지도 아닌 이런 구석탱이에 이렇게 작은 규모로밖에 못지었나 싶었음

안그래도 요즘 시국이!! 으쌰으쌰 일본제품 불매하자!!! 분위긴데

이런거보니 쪽빠리놈들아 내가이제 일본 다시는 안간다 싶었다 ^^^^



유적지 내부는 사진촬영이 불가능해서 사진X


독립운동가들이 상하이에서 어떻게 살아왔는지 침대나 옷장같은 가구들을 재현해놓은 공간도 있고

사진이나 자료같은게 전시되어 있는 공간도 있는데

건물구조가 상당히 특이하다

엄청 빙글빙글 꼬여있고 둘러져있는것이

아마 원래 임시정부 건물은 하나였고

관광지로 사용하면서 옆건물까지 틔워 유적지로 꾸민게 아닐까 하는 생각



사람 사는동네 한가운데 정부가 들어서있다니 ㅠ


여튼 그러고나서 배고파서 밥먹으러갔다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신천지는 임시정부에서 조금 더 걸어가면 되지만

난 그전에 돌아다니면서 봤던 햄버거집 가고싶어서 왔던길로 다시 되돌아감


Habit

어느 블로거분이 맛있다고 후기남겨주셔서

오 그랭 여기 가야지~!! 하고 갔음

신천지 지하철역 근처의 소호 스퀘어 건물 어딘가 1층에 있다

돌아다니다보면 발견할 수 있음



간판이 큼직하게 안달려서 눈앞에보고도 못찾음 사실 ^0^

가게가 건물안에 있는게아니고 골목골목에 있어서

블로그에서 가게간판을 미리 확인안했으면 못찾았을듯 ㅎㅎㅎ



다행히 영어로 적혀있음ㅋㅅㅋㅎ

직원분이 영어도 가능하셔서 다행이었음



나는 차버거세트(차버거+감튀+음료수)에 치즈추가

차버거 단품(치즈추가)이랑 딸기쉐이크 주문했음


프리즌브레이크에서 벨릭이 감튀 쉐이크에 찍어먹자나,,,

쉐이크에 찍어먹으면 아무맛도 없는데 왜 찍어먹는지 모를맛임

저는 그냥 쉐이크가 먹고싶어서 시켰어욜,,,,,

벨릭 초반에 진짜 얄미운 캐릭터였는데 ㅠ



동생이 감자튀김 맛집이라고 맛있다고 겁나좋아함

햄버거는 개인적으로 윗부분 빵이 쪼끔만 더 얇았으면 좋겠음


딸기쉐이크 어디서 먹어본맛인데

약간 한국의 아이스크림 맛이라던가

ㅇ아 맞다 엑설런트???? 그 비싼 아이스크림들 중에 딸기맛이랑 거의 존똑

나름 맛있었슴다



소고기패티 + 채소들 + 피클 + 토마토 (+치즈추가)

구성이고

동생이 토마토 들어간 햄버거 굉장히 싫어해서 토마토 다 빼고먹는데

동생피셜 토마토때문에 햄버거의 다른맛이 하나도 안난다고함,,,

근데 여기 햄버거집은 토마토향이 강하지않고 햄버거랑 잘어우러져서 맛있다고 잘먹음


몰라,,,죤나 깐깐한 미식가라 개피곤함

난 그냥 맛있게 처묵음



그리고 신천지로 다시 넘어감

사진속의 스팟이 입구는아닌데 갤러리에 신천지라는 글자를 남겨놓고 싶었나봄

'신티엔디'


한국인들에겐 유럽풍건물과 쇼핑으로 유명한 곳인것같다

페이유에도 지나가다 보니 있던데

신발이 너무 많아서 신발장에 안그래도 자리가없는데 여기서 더 사면 엄마한테 등짝처맞을듯

가게 들어가면 사고싶을까봐 가게도 안들어갔다

멀리서

흐엉 ㅠㅠ 사고싶다,,,



오우 신천지 안에는 쉑쉑버거도 있다

쉑쉑버거 먹고싶었는데 ㅠㅠㅠ

4년전에 미국에서 몇 번 먹은 쉑쉑버거

그 당시에도 미국에서는 파이브가이즈가 맛있니 쉑쉑버거가 더 맛있니 얘기많았는데

쉑쉑버거만 해외지점이 많이생긴걸보면 파이브가이즈가 밀렸나봐유



신천지 내부 건물이 굉장히 예쁘다

대부분 현대식으로 지어진 건물이고 식당이나 예쁜카페 맥주집이 많아서

쳐다보는데 다 먹고싶은거 아니겠음????



그리고 무엇보다 아주아주 좋은데

신천지 구역으로는 차가 아예 못들어오게 되어있다

상해에서 가장 쾌적했던 공간이 아닐까싶다 ^^!!

어두워지고 불키니까 더 예쁨

상하이는 역시 야경인가봐요 야경이 제일예뻐



걷다보니 이런가게도 나오고,,

여긴 카페겸용인지 음료도 팔았음

뾱뾱하는 미니게임 소리가 머릿속에서 자동재생되는 가게 비쥬얼,,



그리고 집돌아가는 길

소호건물 지하에 THE ALLEY 카페가 보이길래 좀 앉아서 쉬다감

하루평균 2만보씩 걸으니까 다리가 문드러질거같아서

의자만있으면 앉았따가고싶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힘.들.어


그리고 중국인 대부분은 영어를 못하셔가지고

나의 개허접한 중국어실력과 바디랭귀지로 허우적허우적 주문함

드래곤후르츠 어쩌고랑 오른쪽은 로얄밀크티 어쩌고,,

원래 얼그레이 베이스 밀크티 먹고싶었는데 재고가 없대서 로얄먹고

당돌한 얼음은 그냥 둘다 중간

당도50 얼음50



가격도 한국보다 더 저렴한거같은데

한국에 두잔시키면 만천원 만이천원 했던것같은데

여긴 46위안밖에 안행






반응형